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여행

풍경이 이뻤던 강원도 3대미항 남애항, 남애3리해변 후기

by everything is going to be great 2022. 9. 8.
728x90
반응형

풍경이 이뻤던 강원도 3대미항 남애항, 남애3리해변 후기

 

남애항이 미항이라고해서 강원도 동해안 자동차 여행중 들렀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바닷물색이 너무 이뻤고 사진이 너무 잘 나온 거 같다. 다시 강원도를 여행한다고해고 다시 들리고 싶을 정도 였다. 강원도 3대 미항이라고 했는데 맞는 거 같다. 

강원도 바다만큼 바다색이 예쁜 바다는 본적이 없는데 강원도 3대미항이면 우리나라 3대 미항일 거 같다.

 


목차

1. 남애항위치

2. 남애항 주차장 및 화장실

3. 남애항 풍경

4. 남애3리해수욕장 위치

5. 남애3리해변 주차장

6. 남애비치= 남애3리해수욕장

 


남애항위치남애항위치
남애항위치

1. 남애항위치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매바위길 138

남애항이라고 내비게이션에서 검색하면 남애항 주차장으로 안내한다.

 

 

2. 남애항 주차장 및 화장실

남애항 주차장 및 화장실남애항 주차장 및 화장실
남애항 주차장 및 화장실

남애항에 가면 어느 항에 가듯 음식점이 있다. 근데 이 곳은 다른 항들에 비해서 규모가 작은 거 같다. 주문진항, 묵호항 등 항에가면 그곳이 번화가였는데 여기는 크게 번화가 같지않다. 주문진항과 묵호항만 봐도 수산시장이 형성되어있고, 많은 음식점, 주차타워까지 있는데, 잘 알려지지 않은 항구인가보다라고 생각되었다.

음식점 뒤에 화장실이 있다.

 

3. 남애항 풍경

남애항 풍경남애항 풍경
남애항 풍경

음식점 맞은 편에는 선박들이있다. 나는 사진을 못찍는데 내 핸드폰이 다찍었다. 바닷물색과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고 느껴진다. 실제로 봤을 때도 이쁘다고 생각이 되었는데 집에와서 사진으로 보니 와 여기가 최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괜히 3대 미항이라고 하는게 아닌가보다

 

남애항 풍경남애항 풍경
남애항 풍경

 

남애항 주차장 뒤편으로는 정자와, 스킨스쿠버 건물, 낚시를 할 수 있는 곳, 또 바다전망대가 있다. 바다전망대 사진을 내가 못찍었나보다.

 

남애항스킨스쿠버교육장이다. 이번 여름에는 그냥 강원도를 둘러보고 가지만, 스킨스쿠버를 배워서 다시 남애항에 와야겠다. 

남애항이라는 비석과 뒤에 쉴 수 있는 정자가 있다.

 

 

남애항 낚시포인트남애항 카페
남애항 풍경

 

왼쪽사진은 낚시를 할 수 있는 곳인데 두사람정도가 낚시를 하고 있었다. 나는 아직 할 줄아는 거 보다 하고 싶은게 많은 사람인 거 같다. 낚시를 하는 사람을 보니 낚시가 하고 싶어진다. 바다 바람에 시원하기도 해서 이런 곳에서 살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두번째 사진은 바다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으로 카페도 있었다. 스킨스쿠버도하고, 바다도 볼 수 있고, 낚시도하고, 카페에서 쉴 수도있고, 정말 좋은 곳이다. 다음에 낚시도 배워서 남애항에서 좀 진득하게 있어야겠다.

 

 

4. 남애3리해수욕장 위치

남애3리해수욕장 위치남애3리해수욕장 위치
남애3리해수욕장 위치

 

위치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남애리

내비게이션이 남애3리해수욕장이라고 치면 나온다. 남애항에서 바로 근처에 있기때문에 남애항에 있다가 해수욕이 하고 싶다하면 바로 남애 3리 해수욕장으로 가면된다. 

 

5. 남애3리해변 주차장

남애3리해변 주차장
남애3리해변 주차장

이렇게 길가에도 주차장이 있었고. 뒤에 가게가 있는 곳에 공터들이 몇 곳이 있어 그곳에 주차를 하면 된다. 여기는 다른 곳들에 비해서 잘 알려지지 않는 곳같다. 그래서그런지 사람들이 적었고, 가게들이 적었다. 장호항, 갈낭항정도는 아니지만, 다른 해수욕장들에 비해 규모가 작았다. 그래도 사람이 적어서 놀기에는 안성맞춤인 거 같다.

 

6. 남애비치 = 남애3리해수욕장

남애비치남애비치남애비치
남애비치

 

강원도 백사장이 그렇듯 백사장의 길이가 말도 안된다. 옛날에 해운대도 이렇게 모래가 많이 있었다고 했는데, 지금은 강원도 해변에 비하면 턱없이 짧다. 해운대는 바다가 모래를 긁어가는 실정이라서 여름철 해수욕시즌이 되기전에 모래를 사다가 모래를 나른다고한다.

 

그리고 강원도 해변은 다들 텐트를 쳐서 해수욕을 즐기길래 텐트를 쳐도 되나보다라고 생각이든다.

물도 말할나위 없이 맑았다. 강원도는 최고의 여름 휴양지인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