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정보

코로나 걸린 후 2주동안 있는 코로나 후유증 후기

by everything is going to be great 2022. 9. 11.
728x90
반응형

코로나 걸린 후 2주동안 있는 코로나 후유증 후기

코로나19확진문자
코로나19확진문자

코로나가 다시 유행하고 있는데요 한번도 코로나에 걸린 적이 없던 내가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어쩌다 걸린지는 정확하게 모르겠는데 아무튼 걸려버렸습니다. 너무 고통 스러웠어요. 무증상으로 넘어가는 분들이 많다던데 저는 무증상이 아니였어요.

 

제가 걸린 코로나 증상

코로나19 약
코로나19 약

뭐 일반적인 순서긴 한데 발열 -> 인후통 -> 기침 이 순서였어요. 저는 다른 사람과 다르게 땀이 엄청 나더라고요 원래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이 아닌데 땀이 엄청 났어요 발열은 심한 증세는 아니고 38도정도 38.5도정도 였어요. 인후통은 많이 아팠어요. 목이 많이 아파서 침을 목삼키는정도였어요. 다들 많이 아프다긴 한데 나는 무증상으로 넘어갈 줄 알았는데 몸이 많이 안 좋았나봐요. 그래서 기침도 너무 심했어요. 밤에 기침한다고 잠을 못 잘정도였어요.

 

코로나 격리 후 2주 후 증상

여전히 땀이 엄청 나요. 지금도 땀이 나는데 하루종일 땀이 납니다. 매일 샤워를 하는데도 땀냄새가 진동을 해요. 그래서 침구류 베개피에도 땀이 너무 자주나서 자주 빨아주고 있어요. 

발열은 없고, 인후통은 아예없어졌어요.

 

그런데 기침은 아직 많이 나네요 다른 사람들은 보통 2~3주정도 간다는데 저도 그런 거 같아요. 그나마 다행인건 기침이 줄어들긴해요. 그리고 에어컨 바람 선풍기바람을 맞으면 기침이 계속 나요. 

 

여기서 꿀팁

 

기침이 계속날 땐 사탕을 드세요. 사탕을 드시면 기침이 안 나요. 그리고 껌도 먹어도 괜찮아요. 사탕이나 껌을 먹으면 목에 침이 많이 생겨서 기침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코로나 회복 하기위한 노력

기침이 계속 나서 자주 물을 마시고 목캔디를 사서 먹고있어요. 그리고 껌도 씹어요. 몸에 좋다는 건 다 먹고 있어요 빨리 낫길 바라면서. 지금 도라지배즙을 사서 먹고있고요. 비타민c도 끼니 마다 먹고있어요. 물도 하루에 2l씩 먹고 있고. 매일 밤에 30분정도 걷기도 하고 있어요. 빨리 건강이 회복되었으면 좋겠어요

.

후각이랑 미각은 많이 돌아 온 거 같은데 기침이 심해서 후각이랑 미각이 많이 떨어진지는 잘 모르겠어요.

코로나에 걸렸다고 너무 실내에만 있지마시고 외부에서 운동을 좀 하는게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기침이 심하시다면 입에 껌이나 사탕을 물고 나가시면 됩니다.

 

코로나 걸리는 걸 피하기는 쉽지 않지만 어떻게 해서든지 걸리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이미 걸리신 분들은 휴유증을 잘 치료해서 코로나 피해를 최소화 했으면 좋겠어요. 

 

https://vvd.bz/bKv6

 

목감기에 좋은 목캔디 칼로리 및 영양성분

목감기에 좋은 목캔디 칼로리 및 영양성분 요즘 코로나로 기침이 너무 많이 나서 사탕을 먹으면 기침이 줄어든다고 해서 어떤 사탕을 먹을까 하다가 목캔디가 생각이 났다. 애니타임도 먹을

everythingisgoingtobegrea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